LAW FIRM HAENAE

언론 보도

[파이낸셜뉴스] "쾌변에 도움되는 법률영상 많아요"..강성신 변호사 영상 제작

2020-12-16

https://www.fnnews.com/news/202012071950446301


법률사무소 해내의 강성신 변호사가 법률 영상 제작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.

강 변호사는 법률 영상공유 플랫폼 어플리케이션(어플명 쾌변)을 제작해 다양한 분야의 변호사들을 게스트로 초빙, 일반인에게 도움이 되는 법률영상을 공유하고 있다.



강 변호사는 "시대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사람들의 정보 접근성이 크게 향상됐고 과거에 비해 정보 비대칭도 많이 해소된 상황"이라며 "예전에는 주로 전문가를 직접 찾아가야 얻을 수 있었던 전문지식 역시 인터넷을 통해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원하는 지식의 상당 부분을 획득할 수 있게 됐다"고 말했다.

이어 "어떻게 해야 변호사들이 정보 제공자로서 자신의 전문지식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, 정보 수령자가 이를 쉽게 얻을 수 있을지 오랜 시간 고민했다"며 "그 결과 법률영상 공유 앱(App)을 개발했고, 누구나 이를 자신의 핸드폰이나 태블릿 PC에 다운받을 수 있게끔 상용화했다"고 했다. 그러면서 "앱을 유튜브 채널과 연동해 유저들이 손쉽게 본인이 필요한 법률 정보를 앱상에서 영상으로 찾아볼 수 있게끔 발전시켜 나가는 중"이라고 밝혔다.

LAW FIRM HAENAE

강성신 변호사

< 목록